본문 바로가기

Cerificate/Google Analytics 4

[Google Analytics 4] GA4 학습과 인증서 #3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마케팅 활동 측정)

728x90
반응형

 

※ 대다수의 이미지는 구글 Skillshop에서 캡쳐해 왔고, 별도의 공간에서 가져온 것은 따로 출처를 표기함.

 

 

Index

     

    3.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한 마케팅 활동 측정

    1) 애널리틱스에서 마케팅 데이터에 익숙해지기        

    (1) 광고 작업공간 둘러보기

    • 파란 박스의 지시 수행 (마우스로 박스를 옮길 수 있으니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가며 살펴보세요!)

     

    (2) 마케팅 데이터로 디지털 애널리틱스 사용하기

    • 최대 고객 접촉을 위한 도구

     

    • 핵심 내용

     

    (3) 전환으로 중요한 활동 측정하기

    • 케이스 분석

     

    • 모델링과 전환

     

     

    • 핵심 내용

     

     

    (4) 기여 분석을 사용한 적절한 기여도 부여

    • 기여 분석이란?

     

    • 교차 채널 모델

     

     

    • 마지막 클릭 VS 데이터 기반 기여 분석

    마지막 클릭

     

    데이터 기반 기여

     

     

    • 핵심 내용

     

    (5) 잠재고객을 사용해 가치 있는 고객 그룹화하기

    • 잠재고객 파악

     

    • 핵심 내용

     

    (6) 애널리틱스와 Google Ads 함께 사용하기

    • Google Ads + GA4

     

    • 핵심 내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