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ificate/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합격 후기

728x90
반응형

 

Index

     

    시험 직후

      2022년 7월 중순, 시험을 마친 직후 느낀점을 끄적여 봅니다. 스프레드시트는 VBE 1문제를 제외하고 풀긴 다 풀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적으며 퇴고를 해보니 생각보다 허점이 꽤 보이네요. 우선, 재무함수 1문제가 나왔는데 기존에 풀어봤던 FV함수가 아니라 PMT 문제였습니다. 구글링해보니 얼추 맞는 듯하나 정확한 결과는 두고 봐야겠네요. 그리고 배열상수를 사용해 푸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배열상수란, "{10;20:30}"와 같은 것인데 저는 left함수를 사용해서 풀었기에 아마 오답 처리가 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80점대 초중반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로 표기하는 입력마스크 설정 문제, docmd를 넣는 출력 구현 문제, 매개변수를 받아 업데이트하는 쿼리 문제는 확실히 풀지 못했습니다. 최악의 경우엔 커트라인을 간당간당하게 넘을 듯합니다. 무더위를 무릅쓰고 상공회의소에 다녀온 보람이 있길 바랍니다.

    환경 세팅

      요즘 듀얼 모니터가 구비된 시험장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종이에 비해 편리해졌긴 했지만, 마우스를 옮기는 과정에서 원활이 이동과 스크롤이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케이스가 씌워진 곳도 있을 텐데요. 저는 키보드 케이스에 익숙지 않아 허락을 받아 벗긴 상태로 시험을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불러오기 문제가 매회 출제되기 때문에 데이터의 위치를 파악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합격 인증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제 예상대로였군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전략과 노력만 더해진다면 불가능한 자격증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컴활 1급 교재는 이제 중고 거래로 다 넘겨야겠네요. 후련합니다 ^^ 이제 빅분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 구체적인 점수가 궁금하여 문의하였으나 합격자의 점수는 공개하고 있지 않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22.08.08)

     

    728x90
    반응형